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Society of Korean Endovascular Neurosurgeons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2017 ASCENT

인사말

금년에는 우리학회의 중요 학술모임인 ASCENT가 제주에서 개최됩니다. 탁 트인 바다와 이국적인 경치가 회원 여러분의 업무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해소시켜 드릴 것으로 믿습니다.

이번 모임의 논제 (theme)는 ‘우리의 업무를 간결하게 표현해 주는 단어는 없을까?’ 라는 질문의 답을 이것저것 찾아 본 끝에, 생각 (consider), 소통 (communicate), 극복 (conquer) 이라는 세 단어로 요약해 보았습니다.
시술을 시작하기 전 사진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 하는 생각 (consider)은 기초공사에 해당하는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단계라 생각합니 다. 또한 저희는 뇌혈관촬영실에서 동고동락하는 팀원 모두와 끊임없이 정보를 교환하고, 수정 보완하는 단계를 거쳐야만 합니다. 소통 (communication)의 가치 는 회원 여러분께서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실제 시술이라는 실전에서는 예기치 못하였던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고, 끊임없는 가혹한 판단을 요구합니다. 우리 모두는 이들을 잘 극복 (conquer)할 수 있도록 날마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최신지견과 다양한 기구에 눈과 귀를 열고 있어야만 합니다.

저희는 이 논제에 맞추어 1) 다양한 증례와 합병증의 치료경험, 2) 방사선사 및 간호사 회원을 위한 교육세션 및 3) 최신 보고, 기구 핵심정리 등을 최대한 상호 교수법 (interactive teaching) 을 적극 활용하여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항상 새로운 시도와 접근을 시도함으로써 우리 학회가 추구하는 변화와 도전이라는 가치에 부합하고자 하는 저희의 노력을, 모든 회원분들의 날카로운 눈으로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친교와 우정의 무대가 될 제주의 밤에 대한 기대는 풍성한 덤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0월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회장 성재훈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Society of Korean Endovascular Neurosurgeons – SKEN)
Copyright Society of Korean Endovascular Neurosurgeons. All Rights Reserved STRYKER